이건 이렇습니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광암동 주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민들께서 대화를 통해 노인요양시설(광암동 14번지) 관련 해법을 찾아 주셨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현재, 요양시설 어르신 56명이 전원 안전하게 입소하였고, 시설 앞에 설치된 펜스와 차단봉도 철거되었습니다.

하남시는 주민들께서 제기하신 우려에 대해 잘 살펴보고,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설 운영 기관도 마을에서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 해야할 것입니다.

하남시 노인 인구는 올해 6월 기준 39,381명으로 전체 인구에 12.87%에 달합니다. UN이 정한 고령사회 (65세 이상 인구비율 14%)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방문재가시설, 주야간보호시설, 요양(병)원 등에 계시는 3,000여명의 부모님과 종사자의 건강공동체는, 개인 문제가 아니라 하남시민 모두가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임을 의미합니다.

‘요람에서 무덤까지’ 보듬는 하남시가 되기 위해, 어린이와 노인 시설이 마을과 상생하고, 세대가 공존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체를 생각하는 주민들의 넓은 마음으로 이미 세대를 가르는 펜스와 차단봉은 철거되었지만, 그동안 질문하셨던 내용에 답변을 덧붙여 두었습니다.

질1. 교산 신도시 기업이전 대책부지로 지정되기 직전임에도 불구하고, 한달만에 건축허가가 난 것은 이례적인 것이 아닌지.
답1.
- 2020.10.28일 건축허가요청 접수, 11월 26일 허가 처리됨.
- 기업이전부지 지구지정 공람공고 및 개발행위제한지역 고시는 2021년 1월 26일로 허가 이후 임.
- 공공주택지구 사업지는 공람공고 및 개발행위제한지역 국가 보안사항으로 지자체는 고시 전에 이를 알 수가 없음.
- 건축물 사용승인은 2021.7.13일 신청이 접수되어 기관(군부대, 소방서 등) 협의 후 26일 승인 처리됨.
- 비슷한 규모 건물의 평균처리 기간이 소요된 것으로 이례적으로 짧거나 길지 않음.

질2. 군사보호구역으로 군과의 협의가 수개월씩 걸린다는 점을 고려할 때, 속전속결로 처리된 것이 아닌지.
답2.
- 해당지역은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보호법에 따른 비행안전 제3구역(헬기)으로서 건축허가 시 군부대 협의가 필요함.
- 군부대는 훈련 또는 행사기간인 경우 협의 결과 회신이 늦어질 수 있으나, 최근 해당부대 건축협의 회신의 경우 10일 이내로 이루어지고 있어, 이번의 경우도 평균적인 기간이 소요된 것임.

다시한번, 주민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