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이렇습니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선동IC 접속 한강교량 설치에 대한 입장
■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 2018년 12월, 3기 신도시 발표와 함께 논의되기 시작한 한강교량(선동IC 접속 안) 신설안에 대해 우리 시는 위치 재검토를 요구하였고 국책사업에 따라 신설이 불가피하다면 미사지구 선 교통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건의하였습니다.

■ 2020년 6월 9일 주민설명회, 8월 13일 전문가토론회에서 국토부와 LH는 용역결과를 전제로 지하철 9호선 개통 등 미사지구 선 교통대책 수립과 함께 신설 한강교량의 위치가 선동IC로 접속되는 것이 하남시 전체의 교통 개선에 가장 유리하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 우리 시는 8월 13일 토론회 당시 LH의 용역결과에 대한 시 자체 검증을 주민들과 약속했고, 한 달 간의 자체 검증 및 외부 용역 결과 9호선 등 미사지구 선 교통대책 수립과 함께 선동IC에 신설 교량을 접속시키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 우리 시는 이제 더 이상의 논란으로 시민들의 여론이 분열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판단 하에 오늘 국토교통부에 미사지구 선 교통대책 수립과 함께 한강교량(왕복 4차로)의 선동IC 접속에 동의한다는 의견을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

■ 우리 시가 자체 검증한 바에 따르면 신설 한강교량 및 미사지구 4개 교통대책 없이 선동IC 하부 개선 및 램프확장 등 기존에 추진 중이던 국지적인 대책만으로는 올림픽대로 본선정체의 근본 원인을 개선할 수 없으며, 고덕강일2지구 등 입주로 인한 교통량 추가 문제 역시 해결할 수 없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반면, 한강교량을 선동IC로 접속하는 방안과 함께 선동IC 개선, 선동IC에서 강일 IC를 우회하는 2차선 신설, 올림픽대로 10차로 확장, 지하철 9호선까지 조기에 개통하면 미사지구는 물론 하남시 전체의 교통 문제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피해를 염려하시는 미사지구 주민들께 간곡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한강교량 신설로 인한 환경 및 소음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과정에서부터 우리 시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또한 지하철 9호선 미사연장선의 미사지구 조기개통 방안 역시 중앙정부와 협의가 잘 진행되고 있기에 협의가 마무리되는 10월 중 소상히 보고 드리겠습니다.

■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이 가족들과의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원하며, 질병관리청 등 관계기관의 요청대로 이번 명절이 방역 수칙이 잘 준수되는 시민여러분들의 휴식 시간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9월 28일

하남시장 김상호 올림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