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온라인민원발급)

시민들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필요한 증명서를 열람 및 발급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정부24 온라인서비스 운영

  • 접속방법정부24 누리집 바로가기
  • 활용방법
    정부24 누리집에서 공동인증서를 통해 민원 신청 후 본인의 컴퓨터에서 직접 발급 및 출력
    • 정부24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각종 서비스 9만 여종을 한 곳에서 안내
    • '서비스 찾기/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
    • 정부24는 회원 또는 비회원도 서비스 신청 가능
    • 다만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등본 교부 등과 같은 민원서비스는 본인인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기대효과언제 어디서나 시간 및 공간의 제약없이 시민들이 필요한 각종 증명서 발급 및 민원처리 신청으로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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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정보관리 민원여권과   민원팀
  • 전화번호 031-790-6131
  • 최종수정일 2024.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