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목 적

행정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퇴직공무원을 민원전문상담관으로 채용하여 복합민원, 취약계층 등 민원업무 상담부터 처리까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022년 민원전문상담관 (2명)

2022년 민원전문상담관(2명)
구 분 복합민원상담관 취약계층상담관
성 명 백 양 기 박 건 석
상 담
분 야
  • 복합민원 상담
    • - 건축 • 주택분야 인 • 허가
    • - 시설분야(도로, 도시계획, 상하수도 등)
  • 복합민원 및 취약계측 상담
    • - 취약계층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외국인) 상담
    • - 세금 부과 및 징수
    • - 기타 행정분야
  •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 부서 동행
역 할
  • 여러 부서의 협조가 필요한 장기민원의 복합상담 및 담당자 연결
  • 고충민원 상담 처리 및 민원신청 구비서류 및 행정처분 구제절차 안내
  • 민원상담에서 처리완료까지 ‘민원후견인’ 역할
  • 거동이 불편하거나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민원인 방문시 처리부서 연결
경 력
  • 공무원 경력 25년 이상 (지방자치단체 근무)
  • 공무원 경력 30년 이상 (지방자치단체 및 국민권익위 등)
전 화
  • 031-790-6461
  • 031-790-6487

운영방법

  • 직접방문 : 민원상담관이 상주하는 민원상담관실 방문
  • 전화상담
    • 복합민원 : 031-790-6461
    • 취약계층민원 : 031-790-6487
  • 사전예약(전화로 신청) 대상 민원
    • 절차 등이 복잡하여 1시간 이상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민원
    • 직장인 등 일정한 날짜 시간에 맞춰 상담이 필요한 민원
    • 방문 상담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한 전화 상담 병행 실시
  • 업무담당자 상담예약 : 민원상담관과 1차 상담 후 부서 담당자와 상담이 필요한 경우

위치 및 운영시간

  • 위 치 민원여권과내 민원상담관실
  •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근거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32조(민원1회 방문처리제의 시행)

민원방문상담 사전예약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 민원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민원방문상담 사전예약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민원방문상담 예약신청 글 작성 시 가능하신 상담시간과 상담내용을 자세히 입력 해 주십시오.
  • 접수 후 민원처리 담당자와 사전에 조율하여 방문일정을 확정하여 답변드립니다.
  • 대상민원인·허가, 신고 등 사전 상담이 필요한 복합민원
  • 접수처민원여권과( 031-790-5045)
예약신청신청내역 확인

처리절차

  • 사전예약 접수(종합민원실)
    민원상담 예약접수
    (전화,팩스,홈페이지)
  • 예약시간 협의(종합민원실)
    업무처리 담당자 지정
    사전예약 접수 통보
  • 사전예약 답변(업무처리담당자)
    민원상담 가능시간
    확정 답변
  • 방문상담(업무처리담당자)
    민원인 방문상담
    (현장방문 등)

콘텐츠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담당자 정보

  • 정보관리 민원여권과   민원팀
  • 전화번호 031-790-6131
  • 최종수정일 2022.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