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폐기물
대형폐기물이란?
- 생활폐기물 중 종량제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
- 가전제품류 : 텔레비전, 냉장고, 세탁기 등
- 가구류 : 장롱, 침대, 책상 등
- 기타 생활용품류 : 유리, 항아리, 자전거, 가방 등
대형폐기물 품목 및 수수료 기준
대형폐기물 신고/처리 절차
온라인 배출 신고
- 하남시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누리집를 이용하여 배출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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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hanam.go.kr/cl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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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신청
(메뉴클릭) -
배출신고내역 입력
(신청정보/배출장소) -
수수료 결제
(카드/계좌이체) -
납부필증 출력 또는
종이에 해당 내용 기재 -
폐기물에 부착 후
배출장소에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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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hanam.go.kr/clean
- 배출 유의사항
- 대형폐기물 배출일 전날까지 배출신고하여야 함
- 대형폐기물 종류가 없는 물품은 유사한 품목으로 신청
- 배출일 이후 수거 진행되며, 일주일 이상 수거 안될 경우 전화문의 요망(주말, 공휴일 제외)
- 신고필증 미출력 시 접수번호를 수기로 작성하여 배출 품목에 부착 요망
- 신고 내역과 배출 품목이 다르거나 수수료 납부 금액이 부족한 경우 수거하지 않으며 무단투기로 간주됨
- 환불 유의사항
-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사이트에서 배출신고내역 조회 후 환불 신청
※ 배출신고 사이트 주소 : https://www.hanam.go.kr/clean/main/index.php - 배출신고 내역 조회 불가 및 환불 진행 상황 조회의 경우 자원순환과(☏031-790-6251)로 문의
- 환불신청은 수거 전에만 가능합니다. (신고 이후 대행업체가 수거한 경우 또는 제3자가 사용하기 위하여 가져간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 배출신고 취소(변경)의 경우 전자지불제도에 수수료가 있을 경우 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사이트에서 배출신고내역 조회 후 환불 신청
대형 폐기물 수수료 납부필증(스티커)
- 대형폐기물 수수료 납부필증(스티커) 구입 후 부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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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푸필증(스티커)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에서 구입 -
주소기재 후 폐기물에
부착하여 배출(집앞, 상가앞 등) -
지역별 수거일정에 따라 수거
(수거요청 전화 불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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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형폐기물 스티커 구매처 : 하남시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마트, 편의점 등)
- 위치검색 사이트 : http://findstore.kr/map/FindStore_hanam.html
기타 안내사항
- 폐가전제품(무상수거) :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이용
- 인터넷 신청 : https://www.15990903.or.kr
- 콜센터 신청 : 1599-0903 (월 ~ 금 08:00 ~ 18:00)
- 소형가전제품의 경우 수량기준 5개 이상 배출하여야 함
- 불연성 마대의 경우 하남시에서 별도로 제작하지 않으므로 폐기물 마대 구입 후 스티커 부착 (10kg당 5,000원)
- 지식산업센터 등 사업장폐기물에 해당되는 폐기물은 수거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