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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온라인서비스

정부24 온라인서비스
어디서나 민원
원스톱 민원창구
민원안내·행정상담창구
사전심사제
민원후견인제도
여권택배 우송서비스
민원신청 시 생략 가능한 서류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
민원1회방문상담창구 및 사회취약계층(장애인,임산부)상담창구 운영

정부24 온라인서비스 운영

시민들이 행정관서를 방문하지 않고, 정부24 온라인 인터넷을 접속하여 집,사무실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필요한 민원서류를 열람 및 발급하는 일괄서비스

정부24 온라인서비스
개요
  • 접속방법 : http://www.gov.kr
  • 활용방법 :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민원신청 후 본인의 컴퓨터에서 직접 발급 출력
  • 정부24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 여종을 한 곳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 중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민원사무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1,300여종은 정부24에서 바로 신청·조회·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9만여 종 서비스는 '서비스 찾기/안내' 메뉴에서 확인
  • 정부 24 회원 또는 비회원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은 필요하며 건축물대장 등초본발급, 토지(임야)대장등본교부 등은 본인인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대효과
  • 언제 어디서나 시간 및 공간의 제약없이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으로 시간·경제적 절감 및 행정능률 향상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는 해당 부서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팀 : 민원팀 | 연락처 : 031-790-5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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