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하남에선 흘러가는 물, 떨어지는 낙엽도 예술이된다.

재미와 유익함을 추구하는 하남문화예술회관은 2007년 5월 11일 개관하였습니다.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며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객참여형 프로그램’과 ‘지역특성을 살린 독창적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문화도시 하남을 만들어 갑니다.

하남문화예술회관 전경
대극장(검단홀) 사진
대극장(검단홀)

하남의 상징이자 명소인 검단산의 이름에서 따온 하남을 대표하는 대공연장. 수용인원 911석(장애인 10석 포함)의 공연장으로 음악회, 연극, 오페라, 발레,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종합문화예술공간입니다. 무대 중앙 회전무대와 무대 전면 오케스트라 이동식 무대는 입체적이고 다양한 무대연출이 가능하며 최신 조명 설비, 음향설비를 갖추고 있어 복합적인 기능을 수행합니다.

소극장(아랑홀) 사진
소극장(아랑홀)

예로부터 전해져 오는 백제 아랑의 전설에서 이름을 따온 소공연장. 수용인원 355석(장애인 6석 포함) 규모의 공연장으로 실내악, 독주회 등의 공연을 하기에 적합한 공간입니다. 대극장 못지않은 조명, 음향시설을 갖추고 있는 다목적 공연장으로 연극, 콘서트, 실험적인 작품 등 장르의 제한이 없는 내실 있는 예술 공간입니다.

대극장(검단홀) 사진
야외공연장(어울마당)

서로 어울리며 하나가 되는 조화로운 한마당의 의미를 지닌 야외공연장. 약 200여명이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리극, 마당놀이, 라이브 공연 등이 가능하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민 창작 예술축제 위주의 공연을 함으로써, 하남시민과 내방객들의 놀이 공간 및 휴식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전시장 사진
전시장

전시장 건물 2층에 위치한 공간으로서 316.7 ㎡의 규모로 약 100여명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회화, 공예, 설치미술 등 장르 구분 없이 다양한 예술 작품의 전시가 가능하며 다운라이트와 무빙월, 이동식 가벽, 좌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전시 목적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담당자 정보

  • 정보관리 문화정책과   문화정책팀
  • 전화번호 031-790-5535
  • 최종수정일 2024.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