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현재 시장 첫 프로젝트 ‘과밀학급TF팀’ 출범 ... 이 시장 “시민이 체감하는 결실 반드시 이뤄낼 것”

  • 등록일2022.07.04
  • 조회91
인쇄하기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민선8기 출범에 발맞춰 시정 제1현안 이슈인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과밀학급TF1일 공식 발족시켰다. 이현재 시장 1호 결재다.

 

이현재 시장의 공약사항 중 교육부분 사업은 18개이며, 그 가운데 지역별, 학교별 과밀학급 해소가 단연 핵심사업이다.

 

특히 시장 직속과밀학급TF은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의지에 방점을 찍는다. 평생교육원장을 단장으로 별도팀 체제로 교육, 도시계획 등 전문가로 구성했다.

 

현재 하남시는 신도시 개발사업에 따른 지속적인 인구유입으로 꾸준히 학령인구가 증가세에 있으며, 미사강변도시부터 시작된 과밀학급문제는 위례, 감일 신도시 등 완성되어가는 도시 내 이슈가 되고 있어 시와 교육청의 적극적인 대응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이에 이현재 시장은 원도심, 미사, 위례, 감일 권역별 초··고 과밀학급 핵심슈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정확한 학령인구 예측을 기반으로 광주교육지원청(이하교육청’) 긴밀 공조하여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과밀학급 TF의 첫 과제는 미사강변도시 단설중 조기 신설을 위한 행정절차 즉시 이행이다. 지난 2MOU(업무협약) 이후 교육청에서는 해당 부지에 한 교육환경평가 용역을 진행중이며, 별도 심의를 거쳐 오는 11월 지방재정투자심사서 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에서는 교육환경평가 및 투자심사 절차에 발맞춰 도시관리계획 변경을 위한 후속 절차에 착수했으며, 교육청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전사적인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이 밖에 주요 이슈사항으로 4부지 (가칭)청아고 신설 종합동장 인근 초과밀학급 해소 및 부지활용 방안 위례 및 감일 신도시 과밀학급 해소 등이 있다. 이 또한 교육청과 함께 협업해 현안이슈 해결에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현재 시장은 행정은 구체적 결과를 만들어 시민들께 보여주는 것으로 과밀학급TF팀을 중심으로 (가칭)한홀중 조기신설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만족하는 학습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특히 과밀학급 문제는 시급한 현안인 만큼, 과밀학급TF팀을 중심으로 조속한 결과를 만들어 낼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031-5182-1062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도시브랜드담당관 공보팀
  • 전화번호 031-790-6061
  • 최종수정일 2021.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