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팝업

headline news

/
하남시 신장도서관 리모델링 13일 착공, 내년 말 재개관 목표 NEWS 01 하남시 신장도서관 리모델링 13일 착공, 내년 말 재개관 목표 이미지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신장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를 오는 13일 착공한다고 5일 밝혔다.   신장도서관은 지난 1996년 하남대로 740에 연면적 2,144㎡,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개관한 하남시 최초 공공도서관이다.   시는 시설 노후화로 인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재배치하기 위해 지난해 1월 도서관을 휴관하고 리모델링을 추진해 왔다. 이후 코로나19 발생으로 작년 3월 신장도서관에 호흡기감염클리닉이 설치되면서 공사가 연기됐으며, 올해 4월 호흡기감염클리닉이 미사보건센터로 이전함에 따라 다시 사업에 착수, 내년 12월 재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리모델링은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후 시설과 시스템을 현대화하고, 주민 의견을 반영해 이용자 중심의 공간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총사업비는 47억 원으로, 이 중 5억 원은 경기도에서 주관한 노후도서관 리모델링 지원사업에 선정돼 확보했다.   공사가 완료되면 지하 1층에는 ▲다목적실, 도서정리실, 1층에는 ▲영유아열람실, 어린이열람실, 북카페, 휴게실이 들어선다.   2층은 ▲열람실과 멀티미디어실, 3층은 ▲자율학습실, 문화교실, 러닝커먼스 등으로 배치돼, 도서관 기능은 물론 학습·정보를 공유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리모델링되는 신장도서관이 원도심 주민과 소통하며 다양한 독서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2021.08.05
하남시, 광복절 맞아 ‘대한민국임시정부 주요사진 20선’ 전시 NEWS 04 하남시, 광복절 맞아 ‘대한민국임시정부 주요사진 20선’ 전시 이미지 ○ 이달 9일부터 16일까지 하남시미사도서관 1층 로비에서 전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주요 활동상을 담은 사진 20점 소개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8·15 광복절을 맞아 이달 9일부터 16일까지 하남시미사도서관 1층 로비에서 ‘대한민국임시정부 주요사진 20선’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제76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애국지사들의 나라 사랑 정신과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역사적 의의를 시민들과 함께 기억하고자, 독립기념관과 협업으로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 전시에서는 1919년 3·1운동을 계기로 수립돼 광복을 쟁취하기까지 27년간 우리 민족의 대표 기구이자 독립운동의 구심점이 됐던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주요 활동상을 담은 사진 20점이 소개된다. 대한민국임시정부 상하이 보창로 청사, 파리평화회의 임시정부 대표단, 한인애국단 입단 선서를 하는 윤봉길 의사, 임시정부 국무위원들의 모습 등 임시정부의 역사가 고스란히 기록된 사진들을 설명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대한민국임시정부의 활동을 살펴보면서 후손들에게 독립된 조국을 물려주기 위해 헌신하신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나라 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2021.08.05
하남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큰 인기... 수강생 대폭 확대 NEWS 05 하남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큰 인기... 수강생 대폭 확대 이미지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위해 개설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교육이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5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12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2기 수강생 모집 결과 모집인원 100명의 3배가 넘는 321명이 접수했다.   신청자 중에는 경력단절 여성 등 예비 창업자를 포함해,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창업자들의 신청이 많았다.   이에 시는 당초 운영계획을 변경, 신청자 중 타 지역 거주자 등을 제외한 230명 전원을 선발해 수강을 희망하는 하남시민들이 모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은 시가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을 돕기 위해 개설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1기 과정을 운영해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예비 창업자들이 교육 후 바로 쇼핑몰을 창업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현장에서 풍부한 경력을 쌓은 베테랑 전문가들이 맞춤형 강의를 제공해 교육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특히 지난 6월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는 지역특화 직업교육 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출연금 2600만원을 지원받아, 2기 교육 커리큘럼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2기 교육은 지난 2일 개강해 오는 8월 30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되며, 교육비는 전액 시에서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수강인원 확대로 교육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운영 인력을 확충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교육이 취업과 창업의 활로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교육이 마무리되면 예비 창업자와 3년 이내 초기 창업자 중 10명을 선발해 ‘하남형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 마케팅 지원’ 사업도 추진,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해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보도자료 2021.08.05

최신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