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공개여부, 작성일, 내용 정보 제공
제목 시장님께 꼭 실행 당부드립니다..
작성자 노**
내용 [제목] 부실하자로 생긴 200억 배당, 하남시 재정에 많은 보탬이 되셨습니까?




시장님,



위례롯데캐슬 입주민 분들이 억지를 부린다고 생각하고 계십니까? 하남도시공사는 하남시가 100%지분을 갖고 있는 '시민의 기업' 입니다. 그런데 정말 '시민의 행복이 희망이 될 수 있습니까? 위례롯데캐슬 하나로만 자그마치 약 1,000억을 벌었고, 2014년과 2015년 각각 100억 총 200억이 하남시에 배당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렵게 피땀흘려 평생 모은 재산이 하남시 재정에 투입 되었습니다. 그래서 부실하자로 생긴 이익으로 하남시 재정에 많은 보탬이 되셨습니까?



[출처 : 지방공기업경영정보포탈]







이렇게 하남시와 하남도시공사가 돈잔치 하고 있었을때 롯데캐슬은 부실공사로 인해 매일 같이 어두컴컴한 승강기속에 아이와 어른들이 갇혀 위험속에서 살려달라고 울부짖고 있을때 하남시는 지금까지 뭘 하고 계셨습니까?



입주민분들이 죽어나가야 그때서야 들여다 보실겁니까?정말 2년이 채 되지 않는 아파트에서 이러한 일이 하루가 멀다하고 일어 나고 있다면 시장님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리고 지하주차장은 주차 할 곳이 없어 이웃간에 욕설과 싸움으로 매일 같이 고통 받고 있다면 시장님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리고 롯데캐슬 주민들이 매일 같이 고통 받고 있을때 부실공사로 번 돈으로 어떻게 하셨습니까? 그 당시 하남도시공사 임,직원들은 최대 150%→200→275%까지 돈잔치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고 여기에서 끝나지 않고 위례롯데캐슬 공사로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공사수주 대가로 뇌물 수수로 구속이 되었습니다.



이제 오는 2월 15일이 되면 입주한지 만 2년이 됩니다. 그러나 아직도 하자 처리 절차 과정을 보면 우리 나라에 이런 공사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창피하고 부끄럽습니다. 단면을 보면 사전 동의와 협의도 없이 불쑥 나타나 시방서는 온데간데 없고 뭘 하고 가는지 누가 알아 차릴세라 도깨비 처럼 사라지는 그런 행태는 더 이상 하남시에서는 일어 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현장에 오셔서 눈으로 확인하시면 다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하자 처리에 대한 이행 약속을 강력히 촉구드립니다.
파일
공개여부 공개
작성일 2018-01-15

답변

시장님께 꼭 실행 당부드립니다..에 대한 담당부서, 연락처, 답변부서, 답변내용 정보
담당부서 주택과
연락처
다수민원 제목
답변내용

콘텐츠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담당자 정보

  • 정보관리 자치행정과   시민소통팀
  • 전화번호 031-790-6015
  • 최종수정일 2024.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