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공개여부, 작성일, 내용 정보 제공
제목 감일지구에 장난감도서관이 꼭 필요합니다!
작성자 이**
내용 덕풍시장 내 장난감도서관을 아주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 두자녀 엄마입니다.
아이들을 위해 얼마나 좋은 사업인지 매번 이용하면서 만족하고 있고 주변엄마들에게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감일지구로 입주하면서 멀리서 구도심까지 와서 이용하기 불편하다는 지인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감일지구는 영아,유아,초등자녀를 둔 가구가 특히 많아 장난감도서관 수요가 매우 많아질 곳입니다.

최근 하남시는 신도시급의 규모있는 택지개발이 지속되면서 시인구가 급속히 늘어나고 특히 다자녀가구를 비롯해 자녀를 키우는 가구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지원이 뒷받침해줘야 조금이라도 지금의 심각한 저출산에서 벗어날텐데 저는 장난감을 대여해주는 이 정책이 매우 좋은 지원 중 하나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일지구의 아이들을 위해 신속한 장난감도서관 건립과 지원을 요청합니다.
파일
공개여부 공개
작성일 2020-11-19

답변

감일지구에 장난감도서관이 꼭 필요합니다!에 대한 담당부서, 연락처, 답변부서, 답변내용 정보
담당부서 여성보육과
연락처 031-790-5901
답변내용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하남시는 현재 장난감도서관은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5층(미사강변대로 54번길 125), 덕풍시장 내 에서 운영중에 있으며, 민원인께서 건의하신 감일지구내 장난감도서관은 2023년 말 설치(운영)예정(감일공공복합청사 내)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가정양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장난감 대여 외에도 놀이터, 부모-자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070-7711-348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는 여성보육과 보육지원팀(☎031-­790-­5901)으로 문의 하시면 성심 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담당자 정보

  • 정보관리 자치행정과   시민소통팀
  • 전화번호 031-790-6015
  • 최종수정일 2024.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