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공개여부, 작성일, 내용 정보 제공
제목 하남시 추진 중인 통합학교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작성자 김**
내용 안녕하세요. 미사강변 8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하남 시민입니다.

내년 미사역파라곤에 입주 예정인 4살아이의 아빠로써 통합학교에 대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추진중인 다른 통합 학교를 통한 정보도 없기 떄문에 아무런 정보없이 해당 학교에 입학을 시킬수도 있다는 부분이 안심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사항에 대해 질문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초, 중, 고 같이 통합학교로 분리 방안에 대해 상세히 알려 주세요.
- 한건물에 어떠한 방식으로 분리하여 수업을 진행할 것인지, 초등학교, 중,고내에서도 학교폭력이 자유롭지 않은데, 초등 학생같은 저학년이 매일 고등학생들을 마주친다면 학교폭력에서 자유로울수 없습니다. 이에 대해 방안이 있는지요?
- 또한 운동장에 대한 분리 방안이 있는지요?

2. 통합학교가 어떠한 방식으로 수업이 운영되는지 상세히 알려 주세요.

3. 각 학급당 인원 배정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 주세요.
- 각 학년 각반

4. 통합학교에 입학학생이 될 단지 및 몇키로 까지 대상인원이 되는지 상세히 알려주셨으면합니다.
- 미사1동 행복복지센터기준으로 미사강변하우스디더레이크아파트, 미사강변센트럴자이아파트, 미사강변 부라운스톤아파트, 미사역 주변 파라곤, 호반, 힐스테이트가 있습니다. 어디까지 포함되는지요?
- 만약 미사역 인근 학교까지 포함된다면 도보로 지나오게 되는 첨부파일과 같이 상업지역에 대한 대책은 있는지요?

5. 통합학교 배정인근 지역이지만 다른학교로 선택적 입학가능한지 알려주세요.

6. 기타등등

항상 수고하시고,
하남시의 무궁한 발전을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공개여부 공개
작성일 2020-11-18

답변

하남시 추진 중인 통합학교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셨으면 합니다.에 대한 담당부서, 연락처, 답변부서, 답변내용 정보
담당부서 평생교육과
연락처 031-790-5629
답변내용 1. 우리 시 교육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 귀하께서 「시장에게 바란다」에 올려주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민원내용
ㆍ 초중고 통합학교 분리방안(분리수업, 학교폭력관련 대책, 운동장 분리방안)
ㆍ 통합학교 운영방식 및 학급당 인원(학년, 반)
ㆍ 통합학교 통학구역 설정 관련(거리, 해당 아파트 단지, 상업지역에 대한 대책)
ㆍ 통합학교 배정지역 학생이 다른학교로 선택적 입학 가능 여부

- 답변내용
ㆍ 우리시에서는 과밀학급 문제를 해소하고자 생활SOC연계 학교 복합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0.3월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생활SOC복합 미래형 통합학교 공동추진 협의를 체결하고 2020. 11월 현재 학교용지 반영관련 지구계획 협의(하남시, 교육지원청, 국토부, LH) 중에 있습니다.
ㆍ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논의 중에 있으며, 향후 주민설명회 및 주민참여 시범사업을 통한 지속적인 의견수렴을 할 예정입니다.
ㆍ 문의하신 통합학교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통학구역문제, 학급별 분리방안 방안, 학교운영방식 등)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소관 사항으로 구체적인 답변이 어려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관련 내용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ㆍ 답변 내용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생활SOC 관련 문의: 하남시 혁신기획관 예산팀(☎031-790-5126)
※ 통합학교 관련 문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생배치팀(☎031-760-4030)
첨부파일 생활SOC연계 학교시설 복합화사업 추진계획(안).png생활SOC연계 학교시설 복합화사업 추진계획(안).png

콘텐츠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담당자 정보

  • 정보관리 자치행정과   시민소통팀
  • 전화번호 031-790-6015
  • 최종수정일 2024.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