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감북동27번지 물난리 관련 민원신청 | |
|---|---|---|
| 작성자 | 마** | |
| 내용 |
안녕하세요 시장님
감북동 27번지 인근에서 한국도로공사 발주로 시행사 DL건설이 작업중인 고가 도로건설때문에 10일 사이 4번에 침수피해를 격고 있습니다. 어제 내린 비로 인해 물난리가 나 새벽부터 오전내내 청소를 다 맞쳤으나 위쪽에 도로공사 제방이 오후에 무너져 다시 침수가 되었습니다. 인근주민들의 피해가 너무나 큽니다. 위쪽산을 민둥산으로 만들어서 비가 조금만 와도 토사물이 내려와 하수구를 다 막고 역류합니다. 사고가 나기전 수차례 물길을 돌려달라고 했지만 하는 시늉만 할뿐 공사가 다마무리 되기전까지는 완벽할수 없다고 말하네요 앞으로 비예보가 또있습니다. 아마 제방이 또터지면 큰사건사고가 날것 같습니다. 제발 물길좀 돌려주고 방지책을 세워주세요 4차례피해본건 어쩔수 없다고 쳐도 앞으로 일이 너무 걱정입니다. 제발 부탁드려요 |
|
| 파일 | ||
| 공개여부 | 공개 | |
| 작성일 | 2022-07-01 | |
답변
| 담당부서 | 건설과 |
|---|---|
| 연락처 | 031-790-5037 |
| 답변내용 | 가. 우선 우기 시 침수피해를 겪으신 일에 위로와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나. 귀하께서 제출하신 감북동 27번지 일대 우기 시 침수 피해는 사업시행자인 한국도로공사에서 추진하는 세종~포천 고속도로 사업으로 인한 피해로 확인되었습니다. 다. 이에 사업시행자인 한국도로공사에 감북동 27번지 일대에 대한 피해사항 전달 및 처리대책을 요구하여 조치계획을 회신받았습니다. 라. 회신내용에 따르면 감북동 27번지 일대의 우기 피해는 임시 토사측구 유실 및 기존도로 집수정 막힘으로 인한 피해로 확인되어 기존도로 집수정 준설 및 임시 토사 측구를 보완하였으며 향후 위 토지 구간에 설계되어있는 개거 시공으로 우수 유입을 방지하겠다는 회신을 받았음을 알려드립니다. 마.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건설과 도로건설팀 김은숙(☏031-790-5037)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 첨부파일 |
- 이전글 황산사거리교통해결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