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2018 이전) 상세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공개여부, 내용 정보 제공
제목 위례신도시는 24단지 (서울 송파꿈에그린) 만을 위한 교통계획입니까?
작성자 조원진
내용 위례 61단지 살고있는 하남시민입니다.
61단지 교통이 너무너무 불편합니다.

대체 왜 이런지 하남시청에 와서 교통노선을 찾아 보았습니다.
첨부파일 그림은 하남시청에서 받은건데요

1. 그림과 같이 위례신도시는 24단지(서울 송파꿈에그린)만을 위한 아파트인것 같습니다. 물론 먼저 입주해서 입주민을 위한 버스노선이 먼저 생겨난것은 충분히 이해갑니다. 하지만 새로 생겨나는 모든 노선이 그림과 같이 24단지의 3면을 통과하는 것은 도저히 이해불가입니다. 제가 하나하나 세어 보았습니다. 무려 7개 노선이 24단지의 서쪽, 북쪽, 동쪽을 지나갑니다. 그에 반해 제가 살고 있는 61단지는 2개 노선이 지나가는군요. 위치적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61단지도 24단지 못지 않게 위례신도시의 중심부에 있습니다. 도대체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갑니다. 파일이 오래된것이고 추가로 61단지도 버스노선이 생겼다고 말씀하시겠지만, 그만큼 24단지도 추가로 생겼습니다.

2. 그리고 결정적으로 61단지의 버스는 잘 안다닙니다. 잘 안다니는 노선만 61단지에 집중적으로 배치하고 필요한 노선은 전부 24단지로 빼돌린것이지요. 당췌 이해가 안갑니다.

3. 더군다나 61단지의 동쪽에 10차선정도 돼는 거대한 대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버스가 거기로 거의 안다닙니다. 61단지 서쪽 정문쪽은 편도 2차선의 좁은 길이고 트랜짓몰에 인근하여 차량이 많은데 거기에 버스가 다녀서, 큰 버스때문에 작은차가 가려서 사고가 날 위험이 높습니다. 10차선 정도 되면 차들이, 사람들이 신호등을 잘 지키기에 사고날 위험이 거의 없지만, 편도 2차선 게다가 위례의 중심부인 트랜짓몰이라 차량도 많고 사람도 많은데 버스에 가려 사고날까봐 몹시 두렵습니다. ( 초등학생때 버스에 가려서 옆에서 달리는 차를 보지 못하고 길을 건너다 큰사고를 낸 경우가 있어서 특별 교육받았는데, 살면서 보니 그런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삶의 경험이니 무시하지 말아주세요. )

이제는 문제인 정부가 도래했는데 적어도 상식적으로 교통이 운용돼었으면 좋겟습니다. 우리 하남시민은 서울시민의 구색맞춤으로 위례에 입성한것이 아닙니다. 담장자가 이글을 보겠지만 꼭 시장님이 보시고 결단을 내리시고 실행에 옮겼으면 좋겠습니다. 행정안전부장관의 전폭적이 지지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뻔하고도 심각한 폐단을 바로잡지 못한다면 본인의 무능을 하남시민에게 보여주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루 빨리 폐단을 막아 주시고 고쳐주시기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공개여부 공개

답변

위례신도시는 24단지 (서울 송파꿈에그린) 만을 위한 교통계획입니까?에 대한 담당부서, 연락처, 답변부서, 답변내용 정보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연락처 790-5267
답변내용 1. 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안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가. 위례신도시 송파지역 24단지는 2015년부터 입주하여 송파차고지에서 출발하는 서울시 시내버스가 경유하거나 성남시 시내버스가 경유 운행하고 있는 사항이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는 사항으로 버스노선의 변경은 기존 경로 주민들의 반대로 변경이 어렵습니다.
나. 우리시는 우리시 관할 위례신도시 아파트 입주에 따라 시내버스 31번, 33번 노선을 신설 개통하였으며 성남시와 협의하여 성남시 노선을 추가 연장하는 등 현재 위례신도시 하남 아파트 관련 8개 노선 118대가 운행중이며 성남시와 협의하여 2018.01.08.(월)부터 수서역 연계 15-1번 노선을 개선 운행할 예정입니다.
다. 우리시는 위례신도시 행정구역 경계로 대중교통 불편이 발생하고 있는 부분을 서울시, 성남시와 긴밀히 협의하여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031-790-5267)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