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시장에게 묻는다 상세 - 제목, 내용, 파일, 공개여부, 내용 정보 제공
제목 위례신도시 북위례지역 위례숲초등학교 (학1)와 유치원(학27)사이 보행자전용도로 개설반대
내용 안녕하세요. 북위례 입주예정이며 위례숲초등학교(학1)과 송하유치원(하27)에 아이를 보낼 예정인 학부모입니다.

최근 중흥(A3-10)측 입주민이 위례숲초와 송하유치원 사이 보행자전용도로(보행로)를 개설해달라는 집단민원을 넣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일부 중흥입주민의 이기적인 민원으로 인해 보행로가 개설된다면, 어린 아이들이 뛰어놀아야 할 마당의 한켠을 불특정 다수가 상시 통행하며 아이들의 학습권이 침해되며 안전 보안문제가 발생될 것으로 우려됩니다.

학교 부지의 구석구석 자투리공간까지 아이들이 학습하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예, 텃밭 등등..)으로 활용되어야 하는 귀한 공간인데,
(그래서 당초 교육청에서도 학교용지 확대를 요청한것 아닌가요?)

학생들 안전을 위한 것도 아닌, 단순히 중흥 단지 입주민의 버스정류장 접근거리(고작150m)를 줄인다고 외부인을 위한 통행로로 할애해 달라는 것은 아주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중흥3-10단지는 토지이용계획 변경 이후 분양 공고된 단지로 이미 보행로가 삭제된 것을 수인하고 청약신청한 단지입니다.

LH에서는 일부 단지의 이익이 아닌, 유치원생들과 어린 아이들의 안전과 학습권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주시길 강력히 요구합니다.
파일
공개여부 공개

콘텐츠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담당자 정보

  • 정보관리 자치행정과   시민소통팀
  • 전화번호 031-790-6015
  • 최종수정일 2021.12.31